비임균성 요도염 – 증상, 원인, 치료법
비임균성 요도염이란?
비임균성 요도염은 요도의 염증으로, 성병과는 달리 성적 접촉 없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개는 대장균과 같은 세균이 요도로 침입하여 발생하는 높은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소변이 언제나 필요한 느낌이 드는 경우, 소변이 흐르지 않거나 자주 또는 갑작스럽게 소변이 나오는 것, 요도 부위가 불편하거나 아프거나 따끔거리는 증상등이 있을 수 있으며, 전신적인 증상도 출현할 수 있습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원인
‘버름질’이라는 습관이나 자주 하는 섹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비임균성 요도염은 언제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될 수 있는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비임균성 요도염은 상세한 원인을 바탕으로 진단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비임균성 요도염을 진단하고 발생을 막는 것을 돕는 기본 방법은 생활 습관 개선과 전문의료인의 정기적인 방문입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치료법
비임균성 요도염은 치료하기 까다로운 질환이므로 증세가 있다면 꼭 전문의사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항생제, 소염제 등의 약물을 투여하여 치료합니다.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근본적인 치료 및 예방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치며
우리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어디서든지 중요하듯, 비임균성 요도염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및 적극적인 방역수칙을 지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언제나 건강한 삶을 추구하여 건강한 삶을 보낼 것을 바랍니다.
Comments are closed.